티스토리 애드센스 수동광고와 자동광고의 차이점
수동광고
블로그 운영자가 광고 HTML을 삽입하여 원하는 위치에 직접 노출하는 방식 수동광고는 광고의 위치와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광고를 빠르게 로딩하고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습니다.
- 수동 광고의 장점: 광고의 위치와 크기를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, 광고 로딩 속도가 빠르며, 수익률이 높을 수 있습니다.
- 수동 광고의 단점: 광고 코드를 하나씩 삽입해야 하며, 광고 최적화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, 광고 수가 많으면 블로그 품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.
자동광고
구글 애드센스가 제공하는 기능으로 HTML 코드를 사이트에 삽입하면 구글이 자동으로 최적의 위치에 광고를 노출합니다. 자동광고로 광고 삽입 걱정 없고, 구글 알고리즘으로 광고 효과 분석 및 최적화해줍니다.
- 자동 광고의 장점: 광고 삽입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, 구글의 알고리즘은 광고를 최적화하고, 광고는 모든 화면 크기에 맞게 조정됩니다.
- 자동 광고의 단점: 광고의 위치 및 크기를 직접 제어할 수 없으며 광고 로딩 속도가 느리며 수익률이 낮을 수 있습니다.
티스토리 수동광고 설정 방법
수동 광고를 삽입하려면 먼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 단위를 생성하고 광고 코드를 복사해야 합니다.
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 단위를 만드는 방법
-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 해주세요.
Google 애드센스 -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
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.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.
adsense.google.com
-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왼쪽 바에 "광고"를 클릭 → 광고 단위별로 "광고 표시"를 클릭 → 디스플래이 광고를 선택
- 광고단위 이름 지정에 광고명칭을 원하는대로 기재 → 만들기를 클릭하는 즉시 화면이 변경되고 링크 화면으로 바뀝니다
- 코드 복사 버튼을 눌러 HTML 코드를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.
- 티스토리 "설정"에 들어가서 콘텐츠 → 서식관리 → 서식쓰기 클릭
- 기본모드에서 HTML 모드로 변경한 다음, 코드 복사 한 HTML 코드를 붙여넣기로 넣은 후 완료버튼 클릭합니다.
- 이렇게 하면 수동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형식이 만들어집니다. 이제 글을 올릴 때 원하는 곳에 커서를 놓고 글 상단 메뉴에 있는 ·· 버튼을 클릭하여 형식을 선택하고 저장한 수동 광고 형식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.
티스토리 수동광고를 쓰면 좋은 이유
- 광고 단위를 하나씩 만들어 어떤 위치에서 클릭이 이루어지는지 파악이 쉽습니다.
- 내가 원하는 위치에 삽입이 가능합니다.
-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본문 중간에 여러개의 광고 삽입이 가능합니다.
- 애드센스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.
- 가성비 적용이 가능합니다.
이러한 장점들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html, css 등의 기본 구조를 알아야 하지만 최적화를 잘 해놓으면 알아서 수익을 가져다 주는 최고의 재테크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.
수동광고 잘 활용해서 티스토리 잘 운영해보시기를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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